Farmer
Remedy


팜스태프가 농부와 함께 만든 이용자 중심의

농자재 브랜드


Farmer 
Remedy


팜스태프가 농부와 함께 만든 이용자 중심의

농자재 브랜드







농업 생산 설비와 농자재는 주로 공급자의 편의에 맞춰져 있어, 정작 이를 사용하는 농부들의 입장에서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상품들이 많다 보니, 농부들에게 진짜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다른 산업 분야에서는 이미 사용자가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을 개발해 큰 성공을 거둔 사례들이 있습니다. 이에 착안하여, 농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더 나은 생산성과 품질을 제공하는 농자재 브랜드 파머레메디를 런칭했습니다. 농장을 위해 진짜 필요한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first product. 이중밀도배지

"액 재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뭐니 뭐니 해도 배지예요. 땅을 대신하는 거니까, 이보다 중요한 게 있을까요?


하지만 시중에 마음에 드는 배지가 없어서 제가 직접 만들어봤어요. 특히 함수율 조절이 재배의 핵심인데,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몇 년 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드디어 최적의 비율을 찾아냈습니다. 저는 많은 고생을 했지만, 다른 분들은 저처럼 어렵게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배지를 만들었습니다."


마틸다토마토, 안수민 농부


복원시 사이즈 20*20*20cm


배지용량 8L, 3주 정식시 주당 2.7L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맞춤 제작 가능

스리랑카 코코피트 사용

 

서로 다른 입자의 코코피트를 독자적인 기술의 비율로 혼합

촘촘한 물길을 형성 


충분한 양액 흡수 시간 확보, 빠른 최대함수율 도달 속도

이중 구조 배지로 키워 튼튼한 뿌리들


 * 상부 더스트 구조 : 솜털 뿌리

 * 하부 칩 구조 : 굵은 뿌리

Agriculutral
Product
Branding


농장주의 이야기로 만드는
우리 농산물의 정체성과 지속가능성



Agriculutral

Product

Branding


농장주의 이야기로 만드는 
우리 농산물의 정체성과 지속가능성








오늘 아침에 먹은 사과, 어떤 품종이고 누가 키운 건지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 농산물 대부분은 생산자의 노력과 노하우보다 공판장의 이름으로만 유통됩니다. 사실 그 뒤엔 많은 농부들의 정성과 노력이 숨어있죠.


농산물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소비자에게 그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덕분에 농가는 합당한 수익을 얻어 농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생산자와 원산지의 건강한 농산물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why branding?
왜 브랜딩이 필요할까요?


how to branding?
어떤 과정을 통해 브랜딩이 진행될까요?

농부의 생각과 철학을 수집하고, 브랜드 자산으로 다듬어서, 전략으로 실행합니다.



브랜딩 플라이 휠


브랜딩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가치는 지속가능성입니다. 농부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를 증진시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이렇게 형성된 브랜드 자산은 다시 브랜드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냅니다.



브랜딩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오래도록 기억되는 농산물을 만드는 것 입니다.



Agricultural
Product
Purchasing/
Distributor


공급데이터를 중심으로
농부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시장의 비효율을 줄이는 솔루션



Agriculutral

Product

Purchasing/
Distributor


공급데이터를 중심으로 
농부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시장의 비효율을 줄이는 솔루션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많은 유통 업체 구매 담당자도 여전히 중도매인을 통해 거래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샘플과 실제 납품 상품이 다르거나, 정확한 물량 예측이 어려워 자사만의 강점을 살리기 쉽지 않습니다.


현대 소비재 시장에서는 개별 상품의 개성과 품질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딩된 상품을 유통하면 재고 부담과 폐기율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브랜딩된 농산물을 통해 생산자와 유통 바이어를 직접 연결하고, 당사자 간의 협상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조율하며 좋은 거래를 지원합니다.


Smart farm scm & Sourcing solution

팜스태프의 산지-수요 정보 통합 플랫폼은

신뢰성 있는 산지 공급 데이터와 수요 예측 데이터 매칭을 목표로 합니다.





Who is our Customer?

일반 소비자, 개인사업자, B2B MD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소비자


CUSTOMER


농장의 기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것입니다. 최근 주목받는 D2C(Direct-to-Consumer) 거래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스마트스토어 운영, 광고 집행, 그리고 고객 소통 가이드라인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합니다.


개인사업자


PURCHASE


국내 B2B 식자재 유통시장은 8.8조 원 규모로, 큰 수요를 가진 시장입니다. 기존 거래선의 품질 관리뿐 만 아니라, 신규 거래선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세우고 꼼꼼히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B2B MD


MERCHANDISER


B2B MD는 대량의 물량을 다루기 때문에 품질 신뢰와 납기 준수에 대한 고민이 큽니다. 정확한 공급 데이터와 시계열 데이터를 활용한 Prophet 모델을 기반으로 정밀한 수요 예측해 MD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Real voice


현재 팜스태프를 통해 거래하고 있는 유통채널의 실제 리뷰입니다.




샐럽스프 청라점


 유럽 샐러드 채소 특유의 신선함과 독특한 풍미를 살린 샐러드가 인기입니다. 재료의 퀄리티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꾸준히 높은 재방문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샐러드스토리 샐리 청라점


 다양한 유럽 샐러드 채소로 구성된 샐러드는 건강과 미각을 모두 잡았습니다. 깔끔한 맛과 색감 덕분에 SNS에서 화제가 되어 방문객이 늘고 있습니다. 주문관리 시스템도 생각보다 간편해요.




리브팜 인천공항점


 수직 농장에서 통제된 환경에서 재배한 채소들은 언제나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합니다. 손님이 몰리는 시기에는 미리 말씀드리면 기존보다 많은 재고를 확보할 수도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